본문 바로가기
북카스의 투자 이야기/주식투자 이야기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 대회 매매일지] 1일차 시작!! 181217

by ♥♥# 2018. 12. 18.






2018년 12월 17일


오늘부터 키움증권에서 대학생 모의투자 대회가 실시됩니다.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도 궁금하고 실력 입증 받고 싶기도 하고,


상금, 상장, 인턴쉽, 해외여행 다 탐나서..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시상 내역입니다. 꼭 3등안에 들어서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면.. 헤헤




현재 수익률 상위 10위입니다.

1위는.. 89.89%네요..... 도대체 뭘해서 저런지 체결 내역을 보았더니




오늘 시장의 중심주였던 아난티 시초가 미수몰빵배팅..

중간 중간 매도주문 넣고 취소하고 한 흔적을 보니

고뇌의 흔적이 보이네요





오늘 첫 매매일 제 대회 내역입니다.

수익률은 13.6%를 기록했고

전체 참가 현황 4137명 중 순위는 43등이네요. 

(금일 실매매 참여자 990명)





금일 일별 실현손익입니다.

굴렸던 금액은 총 1억 2천 정도.. 회전율은 1000%가 되겠네요.




4종목을 수익 실현하고 2종목을 손절했습니다.

승률이 66%네요.

오늘 늦게 일어나서 제대로 집중하지 못한 탓에 디테일한 매매를 많이 하진 못했습니다



오늘 매매 상세내역입니다.



다른 참가자와 비교해보니 쓸데 없는 매매들이 좀 있었습니다.

좀 더 컴팩트한 매매를 할 수 있도록 다듬어야겠네요!





다음은 오늘 매수, 매도 사유입니다.

좋은 공부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아난티



2. 진양화학


3. 유니크


4. 국영지앤엠


5. 머큐리(손절)


6. 세우글로벌(손절)



투자 성향상 단타 매매를 즐겨하고, 되도록이면 오버나잇 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시장도 좋지 않기에 방망이 짧게 잡고, 시장 주도주를 매매합니다.


차근 차근 원칙에 따라 매매해서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포스팅에서도 좋은 결과로 뵙겠습니다!


댓글